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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과 Camera의 차이

업무.. | 2013. 5. 20. 01:09 | Posted by 프리라디칼

먼곳은 잘보지만 가까운 곳은 사람 눈이 낫죠 ㅋㅋㅋ 

현미경처럼 섬세히 볼게 아니라면 말이에요 ㅋㅋㅋ 

사람눈도 카메라 끼워서 사는 시절이 올까요? 

사람 눈과 차이가 큰 카메라죠.

눈과 카메라의 차이를 보니 완전 공감됩니다.

눈에 보이는 그대로 찍고 싶은데 말이죠.

눈과 카메라의 차이가 크다보니 막상 나온 사진은 아래처럼 되고 맙니다.

괜한 실망을 한적이 많죠.

그러나 눈과 카메라의 차이가 이제는 점차 좁혀지고 있습니다.

 

 

눈과 카메라의 차이

기술의 놀라운 발전으로 성능좋은 카메라가 많이 나오고 있거든요.

일명 대포같이 생긴 대포 카메라는 고가인만큼 사람 눈으로 보는것처럼 사진을 찍을수있다고 합니다.

고가의 렌즈일수록 성능이 뛰어나 사람 눈처럼 사진이 나오는게 무리는 아니죠.

꽤나 가격이 비싼데 일반일들도 많이 소지하고 있더라구요.

놀러가서 휴대폰 카메라로 풍경을 찍고 있으면 어느 순간 대포 부대가 나타나

눈과 카메라의 차이

경치를 찍는 모습 정말 많이 봤습니다.

 

 

:

사람의 눈과 Camera의 차이

업무.. | 2013. 5. 20. 01:05 | Posted by 프리라디칼
:


출처 keep trying, mOving, and lOving. | Jun
원문 http://bestinvestor.blog.me/20101900431

1. 아날로그 저항막 방식은 4선, 5선 및 8선의 형태로 다양하게 상품화되고 있다. 그 가운데 5선 방식은 4선이나 8선식에 비해 수명이 길고, 내구성/안정성이 월등히 뛰어나므로 주로 POS, KIOSK 등의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특히 5선은 패널 설계와 에러 보정 기술에 따라 제품의 성능과 크기가 결정되므로 Maker에 따라 차이가 크게 나타날 수 있다.

 

 

2. 구조 : 5선식 터치패널은 Glass(유리기판), Dot Spacer(도트스페이서), PET Film(폴리에스텔커버시트)로 구성된다. 유리기판은 표면이 균일한 저항을 갖고 있는 물질(ITO막)로 도포되고 커버시트 내측은 도전코팅이 되어 있다. 유리기판과 커버시트는 도트스페이서에 의해서 접촉되지 않도록 유지되는 구조로 되어있다. 5선식이 4선식과 구조적으로 크게 다른 점은 하부유리전극 상에 XY양축의 위치 검출기능을 갖도록 되어 있고, 상부의 ITO 필름은 전압 측정 역할만 하도록 되어 있다.

 

 

3. 동작원리 : 5선 방식은 유리기판상에서 X, Y 좌표를 측정하기 때문에 전극의 설계가 아주 중요하다. 4선의 경우 X, Y 전극이 별도로 구성됨에 따라 전극 설계에 별다른 기술이 필요없다. 그러나 5선의 경우는 최적의 전극 설계로 전압 왜곡을 최소화하지 않으면 정확성을 얻기가 불가능하다. 커버시트면을 누르면 커버시트안쪽에 균일하게 형성된 투명전극 Z는 눌린 위치에서 배면의 유리기판상에 균일하게 도포된 투명한 저항막과 접촉한다. 여기에서는 X축 방향의 양단으로부터 각각 x1,x2, Y축 방향의 양단으로부터 각각 y1,y2의 거리점 s를 누른 것이라고 가정한다. 이때 유리기판의 A,C 전극에 전압 V0를 가하고 B, D 전극을 GND로해서 X축 방향으로 전위차를 걸었다고 하자. 그러면 투명전극 Z의 전위 Vz는 이 전위차 Vo를 접촉점 S로부터 X축의 양단까지의 거리비로 일정한 비율에 따라 고르게 나눈 값이 된다.

 

 

이것을 역으로 이용하면 투명전극 Z에서의 전위 Vz와 X축 방향으로 가한 전위차 V0를 알면 접촉점 S의 X축 방향 위치관계 x1, x2를 판명하게끔 된다. 같은 방법으로 A, B전극과 C,D전극 간에 전위를 걸었을 때의 투명전극 Z의 전위를 알면 Y축 방향 위치관계 y1, y2를 알 수 있다. 이렇게 커버시트의 투명전극 Z의 전위를 측정하는 것으로 X, Y축의 좌표를 특정지을 수 있지만 이 좌표변환은 실제로는 터치패널의 구동제어회로(컨트롤러)의 연산회로 블럭에서 행하여지고 또한 일정한 프로토콜에 의해 호스트컴퓨터로 통신된다.


출처 : http://bestinvestor.blog.me/20101900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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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keep trying, mOving, and lOving. | Jun
원문 http://bestinvestor.blog.me/20101890659

1. 저항막 방식의 터치패널은 1970년대 후반 미국에서 군용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80년대 초반 일본에서 개발, 양산이 본격화되기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간단한 손가락 입력용의 매트릭스형 저항막 방식이 주로 이용되었지만, 현재는 소형컴퓨터나 PDA, 전자수첩등의 개인 휴대 단말기의 발전으로 아날로그 저항막 방식이 대부분 사용되고 있다. 특히, 4선 아날로그 방식은 중소형 개인 휴대용 정보 단말기의 핵심 표준 부품으로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2. 구조 : 4선 저항막식 터치패널은 상부전극(투명도전막이 형성된 PET필름)과 하부전극(투명도전막이 형성된 유리기판), 연결배선(Flexible Cable)으로 구성되고, 하부전극 위에 Dot Spacer를 상부전극에 대향하도록 형성된 구조이다.

 

 

 

 

3. 동작원리 : 표시면을 pen으로 누르면 상부전극(ITO Film)이 하부전극(ITO Glass)에 접촉하여 On 상태로 되고, Pen을 떼면 상부전극이 복원되어 Off 상태로 된다. 하부전극은 투명한 저항막의 양변에 평행한 전극을 설치하여 전압을 인가하면 전극간에 전위분포가 발생하게 된다.

 

 

저항막의 저항값은 균일하여 전위 분포는 직선으로 되고 거리와 전위의 관계는 직선식으로 표시할 수 있다. 하부전극에 전압을 입력하고, 접촉된 점의 전압을 상부전극에서 검출하여 이것을 A/D 변환기를 통해 Digital 값으로 변환시켜 X축의 위치를 산출한다. 또, 상부전극에 전압을 입력하고, 하부전극에서 전압을 감지하여 같은 방법으로 Digital 값으로 변환시켜 Y축의 위치를 산출하면, 최종적으로 pen이 접촉한 점의 위치 좌표(X, Y)를 결정할 수 있다.

 

출처 : http://bestinvestor.blog.me/20101890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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